공모전/대외활동

제4회 현대모비스 대학생 광고공모전

 마감
조회수 : 1341
제4회 현대모비스 대학생 광고공모전
주최

현대모비스

접수기간 2013-02-25 ~ 2013-03-17
응모분야 광고/디자인/웹툰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bookmark facebook kakao link

공모요강

● 응모자격

2년제 이상 대학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개인 또는 팀 (3인 이내)

 

● 응모주제 (중복 접수 가능)

1. 현대모비스 기업 PR 광고

 가. 친환경 미래자동차 기술 선도기업으로서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

 나. 당사 진행 사회공헌 캠페인(노벨프로젝트, 투명우산 및 모비스숲 중 택1)

 

2. 현대모비스 순정부품 광고

 가. 순정부품 사용의 중요성

 나. 제품광고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및 와이퍼 중 택1)

 

● 응모부문

현대모비스

기업 PR광고

TV 

부문

-TV광고 제작용 스토리보드(제시된 스토리보드 양식에 작업)

-작업 후 스캔하여 jpg, pdf 파일 형태 업로드(3p, 12컷 내외)

인쇄

부문

신문광고(306*210mm) 또는 잡지광고(210*297mm)

현대모비스 

순정부품 광고

인쇄

부문

포스터 : A2(420*594mm)

※ 시리즈물은 한 제품으로 접수하고 부문별 중복 제출 가능

※ 수상작에 한하여 원본파일 제출

 

● 응모방법

온라인접수

- 접수페이지에서 주어진 양식에 맞추어 출력본 업로드

- 출력본 : JPG, PDF작업(20Mb이하 / 300dpi이상)

 

● 시상내역

- 대상 (부문공통 1팀) : 500만원 장학금 및 상장

- 최우수상 (각 부문별 1팀) : 300만원 장학금 및 상장

- 우수상 (각 부문별 2팀) : 100만원 장학금 및 상장

- 장려상 (각 부문별 3팀) : 50만원 장학금 및 상장

 

● 심사방법

- 1차심사 : 당사 실무자

- 2차 심사 : 광고 전문가 및 외부 인사 초빙

- 3차 심사 : 임원 평가

 

● 시상특전

대상 수상팀 이노션 인턴쉽

※ 상기 내용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 접수기간

2013.2.25 ~ 2013.3.17

 

● 수상작 발표

4월초 개별 통지 및 홈페이지 게시

 

● 시상식

4월초 본사 진행예정

 

● 문의처

홈페이지 커뮤니티 Q&A이용

 

● 유의사항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응모한 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표절작품은 수상할 수 없으며 입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합니다.

- 수상작의 저작권 등 일체 권한은 주최사에 귀속됩니다.

- 접수 마감일은 접속자가 많아 접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마감일은 피해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Q. 현대모비스 광고 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먼저 올해로 4회를 맞는 현대모비스 대학생 광고공모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대학생 분들께 감사드립니다.현대모비스는지난 3회동안 '순정부품'이라는 주제로 광고공모전을 개최하였습니다. 반가운 새내기들과 싱그러운 날씨로 설레는 캠퍼스 생활을 시작할 대학생 여러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광고공모전은 기업PR 및 당사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까지 주제를 확대하였습니다. 자동차 부품회사라는 조금은 무거운 주제를 벗어나, 미래고객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대학생 여러분의 신선한 아이디어 역시 오늘도 두둑한 뱃살을 부여잡고 사무실을 지키는 아저씨(?)들의 입을 쩌~억 벌리게 만들겠죠?

 

Q.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A. 지난 3회의 공모전을 통해 순정부품이라는 주제는 '마이카'족이 상대적으로 적은 대학생들의 머리를 쥐어짜게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현대모비스가 추구하는 친환경 미래기술과 사회공헌활동은 회사의 궁극적인 PR분야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현대모비스의모습이 궁금하기도 하구요.

 

Q. 이런 작품이 접수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것이 있나요?

A. 2012년 '노벨프로젝트' 편으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을 수상한 바 있는 현대모비스는사회공헌활동에도 매우 열심이랍니다.주력 사회공헌활동으로는 ▷지방 사업장 근처의 초등학교를 찾아가 현대모비스 직원들이 아이들과 과학수업을 진행하는 '노벨프로젝트'▷초등학생들에게 투명한 우산을 나눠줘 비오는 날씨에도 아이들의 안전과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투명우산 나눠주기' ▷충북 진천군에 33만평 규모의 '모비스숲'을 가꾸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학부모 및 지역사회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구요. 또한, 미래 친환경 기술 부문은 현대모비스 사업의 핵심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지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이런 점은 주의해야 한다. 하는 것이 있나요?

A. 광고공모전이나 다른 창의력을 요구하는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항목 중에 하나가 'KISS  Keep It Simple & Stupid' 아닐까요? 너무 많은 이야기를 담으려는 노력보다 메시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또렷한 작품이 심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답니다. 

 

Q. 공모전 수상작품은 어떤 식으로 활용이 되나요?

A. 수상작은 현대모비스 홈페이지 및 공모전 사이트에 게시가 됩니다. 추후 상품성이 있는 아이디어의 경우 수상작을 실제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Q.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릴께요

A.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한명의 리더와 서포터들이 생기기도 하구요, 반대로 개성이 강한 두 친구간에 의견 충돌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관철시킬 톡톡 튀는 설득력을 연습해 보는 것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현대모비스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은 필수겠죠?  마지막으로, 현대모비스페이스북친구맺기와 이벤트도 참여하면 '소고기' 이상의 수확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제4회 현대모비스 광고공모전에 도전하는 모든 대학생 여러분 파이팅!!   

함께 보면 좋은 공모전/대외활동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