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경제][임원모집] 경제동아리

 마감
조회수 : 2032
[비상경제][임원모집] 경제동아리
주최 비상경제
주관 비상경제
접수기간 2012-04-02 ~ 2012-04-07
응모분야 대외활동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bookmark facebook kakao link

공모요강

● 공모개요

안녕하세요!

비상경제 동아리 1대 임원단에서 회장을 맡은 안상호라고 합니다.

저희는 비상경계열의 다양한 과들이 모여서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며 경제학 공부를 하는 동아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미 언어학, 소비자학, IT계열, 법학, 철도시스템공학 등등 많은 과 학생들이 모여서 자체적으로 로고와 연간 계획을 만들었으며, 조만간 외부 경제학 교수님을 초청하여 강의를 듣고 조언을 얻을 계획입니다. 동아리 구성원 모두가 무에서 유를 창조하려는 의지와,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정신을 가지고 동아리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기존 동아리의 느슨하고 적극적이지 않는 동아리보다는 소수지만 끈끈하고 열정이 넘치며 서로가 서로를 원하는 조직을 체험해 보고 싶으신 분은 놓치지 마세요. 

 (p.s.  이와 같은 비중으로 경제학 공부도 더불어 진행하며, 태셋 대학동아리 대항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http://www.tesat.or.kr/tesat_info_universityclub.html)

동아리의 초대멤버가 되어서 동아리를 창립하고 또한 경제학 공부를 함께 하면서, 아래 내용에 부합하시는 분들은 꼭 연락주세요!!!


● 모집인원

N명


● 장소

서울 신촌 (향후에는 서울 소재 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지원 가능한 직책

교육및편집부장, 대외협력부장


● 지원자격

- 1,2학년에 한함(2012학년 기준) 열심히만 하신다면 휴학 / 재학 관계 없음

   (단, 동아리 구성 이후에 1학기, 즉 2012년 말까지는 활동해야 함!)

   (남자는 군필 환영!!!)

- 시간적 여유가 많으신 분 (매우 중요!!!)

   (화요일 저녁, 토요일 1시 이후 회의에 참석 필수, 그외에 평일 중 추가로 모입니다.)

- 경제학과, 경영학과 등 상경계열이 아니신 분(필수!)

- 일주일에 2~3회 혹은 그 이상의 잦은 온라인 모임 그리고 오프라인 모임으로 소통 가능하신 분

- 성격이 활발하시고, 사교적이고! 열정적이신 분!

- 경제학에 관심이 많고, 학과 공부와 병행하면서도 열정적으로 공부하실 생각을 가지신 분


● 활동기간

1. 동아리 구성 기간 : 2012년 3월 ~ 2012년 6월

2. 동아리 구성 후 신입멤버모집 : 2012년 9월

3. 임원단으로의 정식활동 : 2012년 9월 ~ 12월


● 활동내용

1. 동아리 체계 구성하기 (가장 중요함)

2. 정식활동 이후 동아리 커리큘럼 구성(기획)하기

3. 신입멤버 모집 시 홍보 및 선발 활동

4. 정식활동 후 임원진으로써의 활동

5. 태셋 대학동아리 대항전 참가

6. 자체 소식지 제작

7. 자문교수의 강의 및 경제학 특강 참가

8. MT 및 팀별 활동으로 친목 다지기

9. 향후 선후배간 연락체계 구축 및 멘토링 활동

 

정말 경제동아리 초기멤버로써 하나의 동아리를 만들고, 유지하고 싶으신 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제학을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그 대신 열심히 공부하실 의지와 열정은 있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동아리 하나를 만들어 유지하고 초기멤버가 되어 보람을 느끼고 싶으신 도전정신이 있으신 분이시면 좋겠습니다. 2012년 한 해 동안 하나의 모임체계를 구성해나가고 선임멤버가 되고 싶으신 분들은 연락 주세요.

'열정없이 사느니 차라리 죽는게 낫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2012년 상반기 / 하반기를 열정적으로 보내려시는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010 7131 1268 연락주세요~

현재는 7명이서 진행하고 있고요. 앞으로 1년간 책임감을 가지고 이 활동을 재미있게 하실 자신이 있으신 분은 망설이지 말고 연락주세요.^

임원진들이 1년 간 이 동아리 창립에 대한 애착으로, 각종 홍보대사나 개인활동을 잠시 접어두고 이 곳에 전념을 하고 있습니다.

서로의 동료애를 키워가면서 한 달동안 구성원 전원이 공부도 많이 하고 이미 많은 일들을 진행했습니다. (협력 동아리 구축, 로고 생성, 자체적으로 스터디 1회 추가 등)

경제학공부도 학교의 부전공 느낌 정도로 진행되며, 진도도 빠릅니다~ (물론 따로 진도는 맞춰드립니다)

비상경제 초대 임원단이 되어 많은 것을 얻어가실 분들의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공모전/대외활동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