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대외활동

2022년 전승공예 상품기획 아이디어(디자인) 공모전

 마감
조회수 : 1905
2022년 전승공예 상품기획 아이디어(디자인) 공모전
주최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

주관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한국문화재재단
접수기간 2022-05-17 ~ 2022-06-30
응모분야 아이디어/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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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요강

응모주제

   - 디자인개발(협업) 상품 기획 아이디어 (디자인) 공모

   - 국가무형문화재 기능 분야의 전통공예 기법을 활용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상품 기획 아이디어의 디자인 시안 제안

     *손거울, 에코백, 브로치, 화병, 테이블, 램프(조명) 등 생활 소품 및 가구 등 다양한 범주의 상품을 뜻함

   - 우리나라 전통공예품을 현대적 양식으로 재탄생시켜 국내 외 한국 전통공예 분야의 아름다움을 문화상품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획 제안

   - 그 외 전통공예 기법을 활용하여 개발되는 상품의 시장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되는 아이디어의 디자인 시안을 자유롭게 제안

응모자격

   - 국내 거주하는 개인 (1인 또는 1팀)

     ※국내 거주자는 '국적이 한국인 거주자'와 '국내 거주 외국인' 모두 해당

     ※팀으로 지원할 경우, 대표 1인 명의로 개인 접수

     ※시상금 수여가 가능한 본인 명의의 국내 계좌 필수

시상내역

   - 총 5명(팀)

   - 대상 (문화재청장상) 1명(팀) (500만원)

   - 최우수상 (국립무형유산원장상) 1명(팀) (200만원)

   - 우수상 (재단 이사장상) 3명(팀) (100만원)

     ※ 팀으로 출전 시 팀 단위로 해당 금액 시상

접수방법

   -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필수 양식을 이메일로 공모 기간 내에 제출

     1) 온라인 접수 : 구글폼 접수(https://bit.ly/3MaOGMX)

     2) 필수양식 제출 : 한국문화재재단 공예진흥팀 이메일(exhibition@chf.or.kr)로 송부

     ※ 디자인파일명에 지원자 명 기재 필수: 전승공예 상품기획 아이디어(디자인) 공모전_[신청자/팀 이름]

응모일정

   - 공모기간 : 2022년 5월 17일 - 6월 30일 16:00 까지 (45일 간)

   - 접수기간 : 2022년 6월 24일 - 6월 30일 16:00 까지 (7일 간)

   - 심사일자 : 2022년 7월 20일 (예정)

   - 발표일자 : 2022년 7월 28일 (예정)

     ※단, 세부 일정 및 기간은 변경될 수 있음

제출서류

   - 1) 공모전 신청서 ([붙임1] 참조)

     2) 아이디어 제안서 ([붙임2] 참조)

     3) 상품 시안 그래픽 자료는 [붙임2]의 제안서 양식에 맞추어 JPG(JPEG)

     또는 PDF 형식의 파일 10MB 이내로 제출 (해상도 150dpi 권고)

 

심사기준

   - 작품 적합성 :  해당 전통 공예 종목의 성격과 특징을 잘 살렸는가 40점

   - 판매 상품성 :  판매 상품으로서의 강점 및 상품성이 있는가 30점

   - 실현 가능성 : 실제 상품으로 제작될 가능성이 있는가 30점

유의사항

   - 1인 (1팀) 당 출품 수의 제한은 없으나 수상작은 1편만 인정

   - 타 공모전 등에서 수상이력이 없고 현재 상업적으로 생산되고 있지 않은 순수창작물만 출품 가능

   - 출품작은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상표권 등 일체의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함

   - 공모에 출품된 지원서 및 디자인 시안 파일은 별도로 반환하지 않음

   - 공모에 최종 선정된 디자인 시안은 향후 관련 사업의 전시, 홍보 등에 활용되며, 저작권은 주최 및 주관 기관에 귀속됨

 

문의

   - exhibition@chf.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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