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대외활동

제 2회 현대백화점 U-PLEX 디자인 공모전

 마감
조회수 : 1867
제 2회 현대백화점 U-PLEX 디자인 공모전
주최

현대백화점

접수기간 2012-06-16 ~ 2012-07-15
응모분야 광고/디자인/웹툰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bookmark facebook kakao link

공모요강

● 공모부분

U-PLEX의 그래픽 디자인, 입체 디자인 포함 VMD 전반


● 공모테마

젋음(Youth), 창의성(Creativity), 열정(Passion)


● 접수대상

만 18~35세 디자인에 관심있는 대학생 또는 일반인(개인 or 팀)


● 접수방법

U-PLEX 홈페이지(www.hyundaiuplex.com)내 지원서 및 공모 양식 다운 로드 후 우편 제출


● 제출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456번지 현대백화점 본사 영업전략실 마케팅팀 디자인 공모전 담당자 앞(우. 135-510)


● 접수기간

: 6.16(토) ~ 7.15(일)

 (7.15 우편 소인 도착 분 유효)

- 1차 합격자 및 프레젠테이션 및 질의 응답 : 7월중 서울 지역에서 진행(약 10분이내 디자인 콘셉 발표 및 질의 응답 예정)

- 최종 합격 발표: 7월말~8월초 개별 연락 예정


● 시상 내역

- 대상(1팀): 200만 원

- 최우수상(1팀): 100만 원

- 우수상(1팀): 상금 50만원

- 가작(5팀): 현대백화점 상품권 10만 원


● 심사 기준

창의성 50% / U-PLEX 적합성 30% / 현실성 20%


● 문의처

u-plex@ehyundai.com


 

 

Q.이번 U-PLEX 디자인 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작년 2011년부터 시작한 현대백화점 U-PLEX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만18~35세 대학생 및 일반인 개인 혹은 팀이 직접 디자인한 그래픽을 영패션 전문관 U-PLEX 공간에 적용시켜 디자이너가 공간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전입니다.


Q.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디자인의 창의성, 영패션 전문관이라는U-PLEX의 컨셉이 잘 드러나는지가 작품 심사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또한, 백화점에 적용 가능한 지 여부도 작품 심사에 반영됩니다.


Q.이런 작품이 접수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것이 있나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참신한 아이디어 및 새로운 시도의 디자인, 젊음의 열정과 긍정적인 기운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많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이런 점은 주의해야 한다. 하는 것이 있나요?

반윤리적, 선정적, 매니아적 요소가 강한 디자인은 지양합니다. 백화점이라는 공간에는 다양한 성향을 가진 고객이 공존하는 만큼 위에서 언급한 디자인은 고객에게 불편한 감정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Q.공모전 수상작품은 어떤 식으로 활용이 되나요?

현대백화점 영패션 전문관 U-PLEX 5개지점(서울 무역센터, 신촌, 목동, 부천 중동, 대구점) 내부 기둥, 엘리베이터, 계단 유리면, 입체 조형물 등의 VMD 뿐만 아니라, 고객 증정 기프트 등 다양한 분야에 수상작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Q.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평소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백화점이라는 공간을 멋있게 변화시키는데 관심이 있는 젊은 감각을 소유한 만 18~35세에 해당된 분들이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본 공모전의 우승작은 U-PLEX의 다양한 장소에서 그래픽 및 공간 연출로서 디자인이 구현되므로 디자이너 개인에 많은 자부심과 보람을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공모전/대외활동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