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대외활동

2017 KOSAC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

 마감
조회수 : 1990
2017 KOSAC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광고총연합회
후원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
접수기간 2017-05-15 ~ 2017-05-16
응모분야 광고/디자인/웹툰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bookmark facebook kakao link

공모요강


개요

2017 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

 

 

주제

광고를 광고한다IMC캠페인 전략

- 매체환경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역할과 목적을 제시하고

  이를 광고산업에 확산 시킬 수 있는 IMC 캠페인 전략 제시

- 일반인 및 초중고,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광고의 경제, 사회, 문화적 순기능 및 유용성을 알리고

  사회일반에 광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IMC 캠페인 전략제시

 

 

기간 및 일정

- 작품접수 : 2017515() ~ 16()

- 서류심사 : 523()

- 지역대회 PT심사 : 529() ~ 67()

- 워크숍 및 부산국제광고제참관 : 824~ 26

- 전국대회 : 915()

상기일정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가대상

-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지도교수를 선임한 3~5인의 팀 구성 필수

2017년도 8월 졸업예정자,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도 공모가능

광고업계 종사자, 사회인, 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은 공모 불가

 

 

시상내역

1. 지역대회

- 지역구분 : 6개 지역(서울, 인천·경기·강원, 대전·충청, 대구·경북, 부산·경남, 광주·전라·제주)

- 시상내역

  · 금상(1) : 상장 및 상금 50만원, 전국대회 진출권

  · 은상(1) : 상장 및 상금 30만원, 전국대회 진출권

  · 동상(3) : 상장 및 상금 20만원

  · 장려상(6) : 상장

  전국대회 진출팀 선발 (, 은상 수상팀 진출)

  , 출품작 접수 마감 후 최저 출품지역과 최대 출품지역의 출품작 수 차이가 3배 이상일 경우,

      최대출품 지역은 3팀이 전국대회 진출

  전국대회 진출팀 부산국제광고제 무료참관 지원

 

2. 전국대회

- 대상(1)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500만원 

- 금상(1)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300만원

- 은상(2)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 동상(3)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 장려상(5) : 상장


 

활동내용

- 워크숍 및 부산국제광고제참관


 

참가방법

- 공식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방문접수 불가)

  * PPT 작품파일, 폰트 파일을 각각 압축(zip)하여 제출

  * 폰트파일 업로드 시에는 ‘FONT LIST’를 클릭하여, 등록된 폰트에 없는 서체만 업로드 해야 하며,

     반드시 단일 폴더에 폰트들을 넣고 압축(zip)파일 형태로 업로드

  * 기획서 작품 용량 제한: 30MB 이하 (PPT, 첨부파일, 폰트 등을 포함한 용량)

 

[유의사항]

-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서류심사 통과자(지역대회 및 전국대회 PT심사 대상 팀)에 한하여 동영상/음성파일 첨부 가능

- 지역대회 및 전국대회 PT시 발표 자료는 제출된 기획서를 기반으로

   지역대회 15/전국대회는 20분 이내에 발표 (발표시간 변동가능)

- 파일형식 : ppt, pptx(MS파워포인트 2010버전만 제출가능, 키노트 제출 불가)

  MS파워포인트 2010 상위버전으로 제작 시 2010버전으로 저장하여 제출 



작품규격

[제출방식]

- 부문 : 출품 주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을 포함한 캠페인 전체 기획서

- 규격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30장 이내

- 슬라이드 크기: MS파워포인트 기본 페이지 설정 따름 (4:3, 25.4cm×19.05cm)

- 기획서 30장 내에 크리에이티브제작물(TV스토리보드, 온라인광고, 프로모션 아이디어 등)을 포함하여 표현

- 내용 : IMC 커뮤니케이션관점(방송/인쇄/온라인/프로모션 등)에서 접근하되, 아래의 항목을 포함할 것

  · 온라인 및 모바일, 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연계 캠페인 전략

  · 오프라인 프로모션 전략

  · /오프라인을 연계한 IMC전략

  ·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문의처

한국광고총연합회 사무처

- 전화번호 : 02-2144-0764/0757

- E-mail : kosac@ad.co.kr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참고바랍니다.


 

기타사항

[출품 및 심사규정]

- PPT표지 및 내지 규정

 KOSAC 심사 전 과정은 Blind Test로 진행 

 PPT 표지에 팀명, 작품제목 외에는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 금지

 PPT 내지에도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노출 금지

     특히 각 학교 내 설문진행 결과자료 등에 학교명, 개인이름 작성 금지 

     (: ‘광고대학교 3학년 김코삭‘OO대학교 3학년 김OO’으로 기입)

 제출방식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출품 및 심사규정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 귀속됩니다.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 표절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추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참가지역 구분(6개 지역)은 재학 중인 학교를 기준으로 등록하셔야 하며, 잘못 지정했을 경우

       타지역 심사권으로 넘어갈 우려가 있으며, 차후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팀 구성이 여러 학교인 경우, 팀원의 과반수가 속한 지역을 선택하여야 하며,

      지역비율이 2:2로 동일한 경우는 지도교수님의 소속지역으로 선택하십시오.

  작품제출 마감시간에 집중되어, 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 최소 3시간 전에는 작품 및 폰트파일을 업로드 해주시길 권장합니다.

  1팀당 1작품 제출(중복제출 불가)

  모든 심사는 페이퍼 출력으로 심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노트북을 통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로

      심사 채점이 이루어집니다. (,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노트북입니다.)

 

본 공모전 내용은 주최사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주최사 공모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물의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내용에 오타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주최사의 사정에 따라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여 전 반드시 주최사 공식 홈페이지나 공지사항을 통해 최신 공모 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이트(씽유)는 게시된 자료의 오류나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행동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공모전/대외활동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