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대외활동

한국공항공사 고객감동 아이디어 공모전

 마감
조회수 : 1931
한국공항공사 고객감동 아이디어 공모전
주최

한국공항공사

접수기간 2012-08-20 ~ 2012-09-14
응모분야 아이디어/마케팅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bookmark facebook kakao link

공모요강

● 공모일정

- 접수기간 : 8.20(월) ~ 9.14(금)

- 심사기간 : 9.17(월) ~ 9.21(금)

- 심사발표 : 9.24(월)

- 시상식 : 9.27(목)

 

● 참가대상

공항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응모가능

 

● 응모분야

- 인적서비스 : 직원 불친절 개선 아이디어 등(주차장,ID체크, 보안검색, 안내카운터 등)

- 시설 :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터미널 내 시설개선 아이디어(안내간판, 대기공간, 편의공간, 화장실, 주차장 등)

- 제도/프로세서 :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탑승수속 제도개선(빠른보안검색, 주차프로세스, 대기시간 활용방안 등)

※ 비고 : 항공사, 세관, 법무부 관리 분야 제외(발권, 세관신고 출입국심사)

 

● 응모방법

-온라인 접수(마감일 24:00까지)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http://www.airport.co.kr)

* 접수진행시 홈페이지 오픈예정

-우편접수(마감일 소인 유효)

(151-711)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78 한국공항공사 운영 CS팀

 

● 작품규격

- 한글/워드 : A4용지 4매 이내, 글자크기 12pt

※ 그림(사진)이나 표를 별도로 첨부할 수 있음

파워포인트 : 10매 이내

※ 파일 용량은 10MB이내

 

● 시상내역

- 최우수상(1점)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우수상(2점) :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 장려상(5점) : 상장 및 상금 각 20만원

※ 우수상 이상 수상자 채용 지원시 우대 됩니다.

※ 참여규모 및 심사결과에 따라 시상작품수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모든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수상 제안에 대한 시행권한(저작권, 소유권 등)은 한국공항공사에 귀속됩니다.

- 단순한 주의 환기, 진정건의, 비판에 불과한 내용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1인 출품작 수 제한은 없으나 동일인 중복시상은 없으며, 중ㅂ고 입상한 경우 상위 등급 1개 제안에 대해서만 시상합니다.

- 출품작의 초상권, 저작권 분쟁에 따른 모든 문제는 응모자의 책임입니다.

- 동일한 제안인 경우 먼저 접수된 제안을 우선으로 합니다.

- 심사결과에 따라 등급별 수상자가 없을 수도 있으며, 시상 후에라도 제안의 내용이 표절이거나 기타 부정한 내용이 발견되었을 경우 수상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시상식 불참시에는 수상이 취소됨(대리수상 가능, 별도의 교통비 지원은 없습니다)

 

● 문의처

공모전 운영국 02-2233-4016

이메일 bora110@thinkuniv.co.kr

 

 

1. 이번 아이디어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희공사의 고객만족비전은 “설레는 만남과 미래를 이어주는 공항” 입니다. 공항을 이용할 때에는 다들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오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공항을 이용하면서 불편하거나 불만족스러움을 경험하고 나면 설레임은 불쾌함으로 변하겠죠! 그래서 저희는 처음 공항을 이용할 때 떠오르는 설레는 마음이 공항을 이용하고 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떠오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점을 발굴하고 이를 공항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이번 『고객감동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아이디어의 개선효과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본 후, 그것을 실제로 적용하거나 실행할 수 있는지 여부(실행가능성) 그리고 실제적으로 시행시 이용편의가 증진하는 고객의 범위정도가 어떠한가(적용범위)를 세부적으로 심사할 계획입니다.

 

3. 이런 작품이 접수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것이 있나요?

고객불편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에는 경중이 없기 때문에 특별히 바라는 작품은 없습니다. 공항을 이용하시면서 경험하고 느끼셨던 사소한 불편한 점이라도 개선할 수 있도록 공모주제별로(인적서비스, 시설, 제도/프로세스) 자유롭게 응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작품 응모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고객의 불편한 점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모전이 아니므로 단순한 불만 및 불편사항은 심사대상에 제외됩니다.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양식에 맞춰 체계적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세부적인 유의사항은 공모전 요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공모전 수상작품은 어떤 식으로 활용이 되나요?

아이디어의 구체적인 활용방안을 자체적으로 검토한 후 빠른 시일내로 공항에 적용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며, 언론매체를 통해서도 활발한 홍보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6.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릴께요

고객님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공항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공항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공사 채용 지원시 가점을 부여합니다. 우리공사 입사에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공모전/대외활동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