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K-HACKATHON 마감
조회수 : 1492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정보통신산업지흥원,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후원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 군산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동의대학교, 배재대학교,제주대학교, 제주대학교 SW 융합교육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호남대학교
접수기간 2021-05-24 ~ 2021-06-16
응모분야 과학/공학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bookmark facebook kakao link

공모요강

참가안내

1. 대상 : 국내 대학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 (2인 이상 5명 이내)

 -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 앱 개발에 관심 있는 국내 대학생

 - 휴학생 가능, 자퇴/대학원 소속은 불가

 - 제주 지역 예선은 권역 상관없이 모든 권역의 대학생 참가 가능

  (단, 해당 권역을 우선으로 접수 진행 : 접수 상황에 따라 타 권역 학생들은 접수 순서에 따라 접수 취소 될 수 있음)

 

 

2. 주제 : 자유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IOT 등으로 개발

참가신청방법

2021. 5. 24(월) 10시 ~ 6.16(수) 18시 / 선착순 등록(권역별 최대 100명)

- 온라인 참가 신청 및 제출, 관련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 (http://www.k-hackathon.com) 참고

 

     ※ 같은 권역 내 대학생으로 구성하여 해당 권역에만 참가(같은 권역 타 대학팀 연합 가능)

        -> 타 권역의 대학 연합팀의 경우 문의(070-7525-0500)

 

     ※ 권역 내 다양한 학교의 참가를 위해, 각 대학별 선착순 최대 15명/3팀만 접수가능(이후 참가자 취소 될 수 있음)

        이후 신청팀은 동일 교내 취소자 발생 시 접수 순서에 따라 참가자로 전환(별도 연락)

        단, 권역 내 대학 연합팀의 경우(각 대학별 1인씩 / 또는 1개교 인원이 팀원의 과반 이하일 경우) 무관

 

     ※ 제주 권역은 해당 권역을 우선으로 선발하되 여유인원이 있을 경우 지역 상관없이 추가 모집 진행

        단, 타 권역의 참가자가 제주 권역 예선 참가 시, 반드시 본선도 제주 일정을 따라야 함

 

     ※ 예선은 해당 권역 1회만 참가 가능(타 권역 : 제주 중복 참가시 모든 예선에서 자동 탈락 처리)

 

     ※ 예선 종료 후 팀원 변경은 절대 불가(충원/감원 모두 불가 : 수상 시 팀원 전원 서명 必)

 

     ※ 위 상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대회일정

1. 예선(온라인 진행)

2021년 6월 21일(월) ~ 2021년 7월 1일(목)

 

 - UX/UI 온라인 교육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구체화 후 우수팀 최대 42개팀 선정

※ 권역별 신청 상황에 따라 본선 진출 팀 선정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팀별 “아이디어”의 창의성/구현가능성/시장성 등 전반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팀 선발

 

 - 예선 제출 자료 : 대회 홈페이지 (http://www.k-hackathon.com) 제출

  - 교육 워크시트(PDF) :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 워크시트 작성 후 스캔본 제출

  - 서비스 설명자료(한글 파일) : 양식은 추후 참가자에게 배포 예정

  - 서비스 설명영상(MP4) : 발표 영상 제출 (2분 이내)

서비스 소개자료(PPT) : 형식은 자유, 서비스에 대한 상세 설명, 폰트포함저장

                  -예선 후 개발 심화계획, 홍보 및 마케팅 계획 포함

 

       ※ 각 파일 제출칸의 확장자가 다를 경우 업로드가 되지 않음

 

       ※ 제출형식은 [권역_팀명_제출파일명]으로 제출

       ex) [수도권_해커톤_교육_워크시트.pdf]

             [수도권_해커톤_교육_설명자료.hwp]

             [수도권_해커톤_교육_설명영상.mp4]

             [수도권_해커톤_교육_소개자료.ppt]   

 

       ※ 제출형식과 확장자가 다를 경우 제출로 인정되지 않음

        

 

2. 본선(7월~8월 중/권역별 진행/변경 가능)

    - 예선 권역별 우수 42팀 : 예선 이후 해당 아이디어 개발 및 심화 내역에 대한 평가

    - 최종 결선 진출 18팀 선정(선정팀 지원금 지급/권역별 최대 4팀 선정)

     ※ 코로나-19 및 권역별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음


3. 최종 결선(11월 초/수도권/변경 가능)

    - 전국 우수 18개팀이 모여 최종 결선 진행

    - 사전에 스토어/마켓에 등록을 반드시 완료해야 함. 

      (마켓에 등록을 못할 경우 최종자료 제출시 사유를 적어 함께 제출)

    - 최종 개발된 콘텐츠에 대한 평가로 심사/우수팀 선정

    타 대회 또는 프로그램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됨(결선 종료 후 확인 될 경우 수상 취소)

접수방법

- 온라인 참가 신청 및 제출, 관련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

  http://www.k-hackathon.com 참고

 

- 선착순 모집

참가자혜택

1. 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 전원에게

    - 기념품 제공

    - 멘토링 및 UX/UI 온라인 교육 진행

 

2. 예선/본선

    - 본선 진출팀/결선 진출팀 선정시 개발 지원금 지원(각 1회) 

    - 예선 참가확인증 발급가능(단, 전국 예선 종료 후 요청시)

  

3. 결선

    - 대상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여 / 결선 진출 시 장려상 확보

      ※ 위 내용은 추후 예고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시상내역

- 대상(1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 최우수상(1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상 

- 우수상(5팀) 학회장상

- 장려상(5팀) 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이사장상

- 장려상(6팀) 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센터장상

 

※ 시상 내역은 추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1. 컴퓨터 및 기타 장비를 지원하지 않음

 2. 개발 플랫폼은 자유이며, 모바일 앱 뿐 만 아니라 IoT, 웹앱 등 제한 없음

 3. 예선 종료 후 팀원 변경은 절대 불가(충원/감원 모두 불가)

 4. 본/결선 진출 시 반드시 예선의 아이디어와 동일하게 진행되어야 함

 ※ 초기 아이디어에서 수정/보완을 통한 심화 발전 외 다른 아이디어로의 변경은 절대 불가

 5. 구체적인 예선 일정은 참가자 대상으로 메일 발송

문의

-  070-7525-0500 / swkorea@swkorea.org

SNS

- 공식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Hackathon

- 공식 홈페이지 : www.k-hackathon.com

함께 보면 좋은 공모전/대외활동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