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갤러리

서울우유 대학생 마케팅 배틀 발대식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14-09-29

facebook kakao link

주최서울우유

공모분야

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은 대학생 마케팅 참여 프로그램인 ‘대학생 마케팅 배틀’ 발대식을 지난 달 15일 서울우유 본사 내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전국 27개 학교, 약 70명 내외의 학생들이 모인 현장은 대학생들의 열기로 뜨거웠다. 행사가 시작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대학생 마케터들은 신제품 ‘쉐이킹(SHAKKING)’의 사진을 찍는가 하면, 간식으로 제공된 우유와 빵을 먹으며 기대에 찬 모습을 보였다.


 
 
서울우유는 이번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30 활동적인 남녀의 건강한 몸을 위한, 에너지 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에너지음료’라는 이미지를 구축하는 동시에 건전하고 창의적인 대학축제 문화를 만들 계획이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카페인 함량이 높은 다양한 에너지 드링크 제품에 노출돼 있는 젊은 층이 보다 건강하게 활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단백질 함량을 높인 에너지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쉐이크의 콘셉트인 ‘활기찬 생활을 추구하는 젊은 현대인에게 딱 맞는 음료’를 나타낼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해주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서울우유 신제품을 콘셉트에 맞게 홍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마케터들이 제품에 대해 잘 알아야 하는 법! 시음을 통해 제품의 맛을 보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다른 소비자들보다 먼저 맛본다는 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음료는 쉐이킹 300ml PET 2종 ‘카카오’, ‘스윗포테이토’와 쉐이킹 라이트 300ml 카톤 2종 ‘딸기&바나나’, ‘카페오레’ 등 총 4가지가 준비되었고,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스윗포테이토’의 반응이 가장 좋았다.


 
 
‘대학생 마케팅 배틀’에는 끼가 넘치는 전국 대학생들이 5인 내외의 팀을 이뤄 지원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마케터들은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기획안을 제출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교내 축제나 학술제 등 행사 기간 동안에 온·오프라인으로 팀별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미션 내용은 신제품 ‘쉐이킹’을 반짝반짝 톡톡 튀는 대학생들의 개성 있는 아이디어로 홍보하고 그 모습을 동영상과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는 것이다.

마케팅 활동 중 개별 팀에는 활동 유니폼과 활동비가 별도 지급되며, 활동 종료 이후에는 팀별 미션 수행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참가한 모든 팀에는 서울우유 마케터 수료증이 발급된다. 최우수팀(1개 팀)에는 장학금 200만 원, 우수팀에는 팀별 장학금 100만 원, 장려팀에는 팀별 장학금 50만 원이 수여된다.
서울우유 마케팅팀 관계자는 “젊은이들의 가장 큰 무기는 열정과 도전이고, 무에서 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가능성”이라면서 “이번 활동을 통해 마케터들이 더 많은 도전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대학생 마케팅 배틀을 통해 아쉬움 없는 대학 생활을 즐겼으면 한다”며 발대식을 마무리했다. 
글·사진_최유리 기자
 
※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