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사 인터뷰

2021 우유·치즈 9초컷 광고 콘테스트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1-05-14

facebook kakao link

주최농협경제지주

공모분야

2021 우유·치즈 9초컷 광고 콘테스트

 

 

 

공모전 담당자 인터뷰

 

공모전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근 소비트렌드를 반영하여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우유 및 치즈 홍보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산 우유, 치즈를 주제로 한 미디어 홍보영상을 SNS에 게시하여 우유, 치즈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참가자들의 작품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참고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imilk.or.kr)에 가시면 다양한 홍보활동을 참고하실 수 있고, 유튜브 채널 우유티비 (https://www.youtube.com/channel/UCyxZiBr9nAHfsYdvNRTuKxg)에 가시면 2020년 6초컷 광고 콘테스트 수상작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국내산 우유와 치즈를 알리는 영상인 만큼 수입산 제품 표현을 지양해야 합니다. 그리고 9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주제와 슬로건을 임팩트 있게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품 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국민들이 국내산 우유와 치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정보 전달력과 구성력을 위주로 평가할 예정입니다.

 

어떤 작품이 접수되길 바라나요?

국내산 우유와 치즈에 대해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작품들이 접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모전 수상작은 추후에 어떻게 활용하실 계획인가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SNS 홍보 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지난 공모전과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1회 공모전이라면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지난 공모전은 6초컷이였다면 이번에는 3초 늘어난 9초컷 광고 영상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작년 6초컷 콘테스트에도 많은 아이디어와 내용을 6초 안에 담아 주셨는데 정보와 아이디어를 조금 더 담아보고자 올해에는 9초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공모전에는 어떤 작품이 수상했나요?

작년의 경우 저희가 생각했던 것 보다 높은 퀄리티의 작품들을 많이 접수되어서 저희도 많이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대상 작품은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신선한 우유’ 라는 주제로 아이를 통해서 국내산 우유의 우수성을 표현했던 작품입니다. 그 외 작품들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미디어/자료실-기타 자료실 또는 유튜브 우유티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메시지를 보내주세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국민들이 국내산 우유와 치즈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원활한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간략한 주최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농협경제지주는 농축산물 생산, 유통, 가공, 판매에 필요한 15개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축산물 부가가치 향상과 영농비용 절감으로 축산농가 소득증대를 도모하고, 지역 축협에는 공동사업 추진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우리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