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항공문학상
한국항공협회가 ‘제8회 항공문학상’을 개최한다. 주제는 '항공'과 '사람'을 소재로 한 창작 문학작품이다. 기성작가 및 수상 경력자를 포함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5월 16일부터 7월 14일까지 지정양식에 따라 공모전 홈페이지(www.contest-airtransport.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50명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은 총상금 1,735만 원 및 국내 항공권 등을 받는다.
담당자 Interview 한국항공협회 기획정책실 박태준
공모전 개최 취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국내 유일 항공 관련 문학 행사로, 항공을 향한 관심 및 항공 문화 저변 확대와 우리나라 항공 산업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기성작가 제한을 없애 누구나 참여 가능해졌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어떤 시선에서 바라보는지에 따라 단어 의미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항공이란 주제는 누군가에게 하늘을 향한 갈망일 수도, 또 다른 이에겐 세계와 나를 이어주는 수단일 수도 있습니다. 특정 의미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창작해주세요.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반드시 유의 사항을 읽고 해당 양식으로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본 문학상은 지정한 양식을 통해서만 출품이 인정됩니다. 1인당 1개 작품만 응모할 수 있으며 작품 내에 필자를 알 수 있는 개인 정보, 사진 등이 기재된 경우에는 예고 없이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작품 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공모전 이해도, 작품의 적절성과 독창성, 구성 및 표현, 문법 총 4개 항목으로 평가합니다. 그중 독창성 항목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문학은 글을 쓰며 그 안에 잠시 빠져들 수 있는 대단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경험이나 생각을 공유하며 감정을 나누는 자체가 상당히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주최사 소개
한국항공협회는 항공사업법 제68조에 따라 항공운송사업 발전, 항공운송 사업자의 권익 보호 등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국토교통부 법정 단체입니다. 회원사는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총 7개 기관(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