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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지만 커다란 기업, 세계 최고의 제품을 꿈꾸는 (주)COWON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15-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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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3·PMP 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았던 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코원’의 이름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강소기업이지만 제품만은 세계 최고의 ‘웰메이드’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가득한 코원, 강남 본사에서 그들을 만나보았다.

Q. (주)코원시스템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코원시스템은 1995년 설립 이래 제트오디오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으로 디지털 디바이스 전문기업으로서 MP3 플레이어ㆍPMPㆍ블랙박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왔습니다. 특히 PMP 부문은 시장 점유율 80% 이상의 확고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디지털 음향 및 영상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블랙박스 시장에서도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플레뉴’ 시리즈로 하이파이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코원 브랜드 제품은 뛰어난 기능ㆍ글로벌 디자인 역량·철저한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널리 호평 받는 기업입니다.

Q. 코원의 경영 이념에 대해 알려주세요.
A. ‘기업의 중심은 사람이다.’라는 명제 하에 코원시스템의 모든 구성원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단합하는 화합경영을 추구하고, ‘고객에 대한 이해와 정직’이라는 신념으로 고객이 원하는 도전적·창의적 제품을 만들어 꾸준히 사랑받는 믿음직한 기업으로 성장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것입니다.

Q. 코원은 1995년에 ‘거원시스템’으로 설립되어 후에 명칭이 ‘코원시스템’으로 변경되었다고 들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MP3 플레이어 ‘iAUDIO’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브랜드 전략 강화를 위해 한글과 영문 발음을 통일할 수 있도록 회사명을
(주)코원시스템 ‘COWON SYSTEM’으로 변경했습니다.


Q. 코원의 사업분야는 크게 ‘디지털 디바이스’와 ‘디지털 콘텐츠’로 나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간략한 설명을 부탁합니다.
A. 디지털 디바이스는 MP3 플레이어와 PMP 등의 휴대용 디바이스ㆍ차량용 블랙박스 등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하드웨어 사업이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콘텐츠는 모바일 관련 컬러링ㆍ벨소리ㆍ게임ㆍ애플리케이션 등의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올해 4월 코원의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플레뉴’의 후속작 ‘플레뉴 M’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제품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A. 플레뉴 M은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로, 녹음 당시의 원음 그대로를 최대한 손실 없이 그대로 재생하는 제품입니다. 리눅스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여 타사 제품들과 차별성을 두고 있으며 안정적인 사운드 재생과 제품 구동이 큰 강점입니다.
또한 코원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교한 사운드 조정·보정기능을 탑재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음색 기호 및 환경에 대한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며 음악 감상의 폭을 크게 넓혀주는 제품입니다.

Q. 코원은 일반 전자기기뿐만 아니라 차량용 블랙박스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코원 블랙박스만의 강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A. 코원의 블랙박스는 기본기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전국적인 AS 관리가 철저합니다. 그 결과 고객층에게 믿고 살 수 있는 블랙박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Q. 코원의 채용제도에 관해 설명해주세요.
A. 홈페이지에서 상시로 지원받고 있으며 채용일정에 따라 구인사이트에 공고를 올리기도 합니다. 코원에 입사하고 싶은 지원자는 언제든 도전할 수 있습니다.

Q. 코원이 바라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A. ‘내가 회사의 주인이다.’라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타 구성원을 이해·단합할 수 있는 사회성과 급변하는 외부환경에도 자신 있게 대처할 수 있는 도전의식을 갖춘 인재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Q. 코원이 사원들을 위해 제공하는 차별화된 후생제도가 있다면요?
A. 코원은 1995년 창사 당시부터 주 5일제와 건강진단검사·통신비 지원 등을 시행해 왔습니다. 또한 탄력근무제를 통해 직원들의 개인 생활을 존중하고 유연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코원에서는 직급에 관계없이 업무를 마친 사원이라면 누구나 정시에 퇴근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사원들을 위해 운영 중인 휴식공간 ‘코원 Cafe’도 작지만 세심한 배려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코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생각하고 있는 마스터플랜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A. 코원은 각 디바이스별로 신제품과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플레뉴’ 라인업을 강화해 하이파이 오디오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며, MP3 플레이어·PMP·악세서리 제품을 좀 더 세분화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의 스펙트럼을 넓힐 것입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 정보 사이트 워크넷 www.work.go.kr

워크넷, 소비자가 신뢰하는 착한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이 산업통상자원부ㆍ보건복지부ㆍ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5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착한브랜드 대상은 국내의 공공 및 민간의
많은 브랜드 중, 창조적 혁신과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믿음과 사랑을 받는 우수 브랜드에게 주는 상이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취업포털 부문 대상을 받은 워크넷은 구직자와 기업들에 양질의 일자리ㆍ인재 정보 등 특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중요 과제인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1998년에 문을 연 워크넷은 구직자와 기업들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일자리와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선해왔다. 현재 워크넷은 민간 및 공공에서 운영하는 취업사이트와의 정보 공유와 적극적인 일자리정보 발굴을 통해
하루 평균 약 18만 건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직자에게 개인별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해 구직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취업전략을 짜도록 도와주는 ‘취업나침반’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2010년 말부터 모바일 워크넷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다운로드 수는 약 272만 건에 이른다. 고용정보원장은 “취업정보사이트의 핵심은 주요 고객인 구직자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좋은 일자리 정보와 실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모든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공공·민간의 일자리
정보를 워크넷을 중심으로 지속해서 연계ㆍ통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_박준모 학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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