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하나로 폭풍 감동해서 눈물 쏟는 친구, 선물 대신 맛있는 밥 한 끼로 퉁치자는 친구, 원하는 선물을 콕 찝어서 말해주는 친구까지. 주변에 한 명쯤은 있을 법한 선물 받는 유형을 모아봤어. 읽다보면 분명 공감하게 될 걸?
▶ 사진 출처_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
소소한 선물에도 꺄르르, 리액션 부자형
“어머머, 뭐 이런 걸 다 주고 그래. 완전 인생 선물인 듯. 대박이다!” 글자만 읽어도 어떤 식으로 말하고 있는지 바로 음성 지원되지 않아? 리액션 부자형 친구는 어떠한 선물을 받더라도 함박웃음과 최고의 리액션을 보여줘. 선물을 꼭 끌어안은 채 하이텐션으로 행복해진 모습을 보면 선물 준 사람까지 다 뿌듯해진다고!
▶ 사진 출처_MBC 예능 ‘무한도전’
선물은 내가 원하는 걸로 받을래, 선물 리스트업형
“맥 립스틱 디보티드 투 칠리 사주면 좋겠어. 울 집으로 배송 부탁함!” 구체적인 제품 사진을 보내면서 내 선물은 내가 원하는 걸 받고 싶다고 주장하는 선물 리스트업형 친구야. 선물로 뭐 사주면 좋을지 골머리 앓고 있을 때, 이렇게 알려주면 한 줄기 빛처럼 느껴져. 선물 주는 사람도 편하고, 선물 받는 사람도 행복한 유형이야.
▶ 사진 출처_MBC 예능 ‘무한도전’
선물 주고받는 거 자체가 귀찮아, 선물 패스형
“선물 꼭 줘야 해? 에이, 그냥 서로 챙기지 말자.” 선물 주고받는 것을 귀찮아하거나, 친한 사이라면 마음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선물 패스형 친구야. 받은 걸로 퉁치자는 말을 자주 하지. 선물을 주고받기 시작하면 기브 앤 테이크에 충실한 딱딱한 관계가 되는 것 같아 거부감이 든대. 진짜 너가 주지 말래서 안 준거니까 딴말하기 없기!
▶ 사진 출처_KBS JOY 예능 ‘연애의 참견3’
이 선물은 SNS에 올려야 해, SNS 인증형
“네가 준 선물, 너 태그해서 올려야지!” SNS에 일거수일투족을 공유하는 걸 즐기는 SNS 인증형 친구야. 선물도 예외는 아닌데, SNS 인증이야말로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는 방법이래. 어쩐지 시험 잘 보라고 준 편의점 초콜릿도 날 태그해서 올리더라고. 잠깐만, 기프티콘 바코드는 가려야 하는 거 알지?
▶ 사진 출처_채널A 예능 ‘아빠본색’
마음만 받는다더니 매일 같이 잘 쓰더라, 언행불일치형
“아유 뭘 이런 걸 샀어~ 근데 이거 왜 이렇게 예쁘냐?” 선물 안 줘도 된다고 손사래 치던 애 맞아? 한사코 마음만 받는다고 하더니, 받자마자 예쁘고 편하다며 매일 같이 쓰는 모습을 보여주는 언행불일치형 친구야. 그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웃음이 계속 새어 나왔지 뭐야. 이런 언행불일치라면 언제든지 대환영!
▶ 사진 출처_tvN 예능 ‘아버지와 나’
선물 주는 사람한테 믿고 맡길게, 주는 대로 받는 형
“선물은 주는 사람 마음이지, 믿고 맡긴다!” 갖고 싶은 게 뭔지 계속 물어봐도 답해주지 않는 주는 대로 받는 형 친구야. 예상치 못한 것을 선물 받을 때 제일 스릴감 넘치고, 뭘 받을지 기대하는 게 가장 즐겁대. 그런데 친구야, 서프라이즈도 좋지만 고르는 나는 뭘 골라야 할지 너무 힘들다. 힌트 좀 주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