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개요
-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NGO들이 우리사회 곳곳에 관심과 참여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기억하게 하기 위해서는 잘 만들어진 로고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 않고, 홍보에도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현실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익을 위한 디자인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착한로고] 공모전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국민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으로 만들어진 <착한로고>는 꼭 필요한 곳에 기부될 것입니다.
사회 곳곳을 환하게 밝혀 줄 <착한로고>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착한로고란?
공익을 위한 디자인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만들어진 로고를 말하는 것으로, 주로 사회적
이슈나 인류공영을 위한 주제를 시각화하여 보기 좋고 간결하게 디자인 된 로고를
우리는 <착한로고>라 정의합니다.
● 접수기간 및 일정
- 공모기간 : 04.02(월) ~ 05.31(목)
● 심사발표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수상작에 한해 개별적으로 통보
● 참가자격
- 대한민국 국민을 포함한 전 세계인
※개인 또는 공동(2~4인) 출품 가능하며 작품 수는 제한 없음
● 공모주제
- 공모주제 : 제시된 지정주제 중 자유롭게 선택하여 응모. (중복응모 가능)
[녹색소비]
-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녹색소비의 실현을 권장하는 가상 NGO의 로고
[공정무역]
- 제3세계 생산자의 물품을 공정한 가격에 수입, 경제적 자립을 돕는 가상 NGO의 로고
[학교폭력 예방]
- 청소년들의 행복한 세상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 운동을 하는 가상 NGO의 로고
[독도 사랑/ 독도 수호]
- 독도 사랑, 독도 수호 등 우리 땅 독도를 위해 노력하는 가상 NGO의 로고
[다문화가족 지원]
- 함께 행복하게 사는 사회를 위해 다문화가족을 지원하는 가상 NGO의 로고
[지구온난화 방지]
- 세계적인 이슈인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가상 NGO의 로고
[동물학대 방지]
- 공생하며 살아가야할 동물들의 학대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가상 NGO의 로고
● 심사기준
- 주최측이 위촉한 전문가 및 관계자로 구성된 별도의 심사위원회에서 심사
- 심사기준 : 적합성, 독창성, 의미성, 조형성, 활용성 등
● 응모분야
- 로고디자인
● 응모방법
- 온라인 접수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홈페이지(www.x4design.co.kr)
● 작품규격
- A4 가로형 사이즈, 작품 수와 페이지 수는 제한 없음(작품 설명 반드시 포함)
- 작업 데이터 파일은 jpg, ai, psd 모두 가능
(파일 업로드가 안 될 경우 파일 용량을 줄일 것)
- 업로드 파일명은 반드시 '날짜+성명'으로 제출할 것(예_0402홍길동)
● 문의처
- 공모와 관련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이메일 문의 권장)
- 이메일: webmaster@x4design.co.kr
- 전화번호: 02.549.5048(엑스포디자인브랜딩 전략기획본부 김민식)
● 기타사항
- 수상작에 대한 모든 권한은 주최측에 귀속
- 출품된 작품은 일체 반환되지 않음
- 표절, 모방 또는 기 발표된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됨
- 심사 결과에 따라 당선작이 없을 수도 있음
● 시상내역
- 주제별 각 50만원씩 7작품 선정
- 총 상금액 35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