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2019년 고객디자인단 공개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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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과 함께하는  2019년 고객디자인단 공개모집
주최 한국도로공사
주관 한국도로공사
접수기간 2019-04-03 ~ 2019-04-12
응모분야 아이디어/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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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요강

국민과 함께하는 2019년 고객디자인단 공개모집


한국도로공사는 2008년부터 고속도로 건설 및 유지관리에 공공디자인 개념을 도입하여

시설물 디자인을 개선하고 국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디자인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는 등

고속도로 시설물 디자인 수준 향상과 주행경관 개선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발전시켜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참여를 확대하여 국민의 생각과 아이디어가

고속도로 디자인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하는 고객디자인단』으로 활동하실 분들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열정적인 국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한국도로공사 「고객디자인단」이란?

 

 

 

 

 

 

 

  한국도로공사의 디자인 정책 및 사업에 대하여 일반국민, 전문가, 정책담당자 등이 함께 참여하여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디자인 방법을 통한 고속도로 시설물 디자인 개선 아이디어 도출, 디자인 개발 등 고속도로 디자인 개선을 위한 활동에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

 

※ 서비스디자인 : 이용자의 경험, 행동 등에 대한 관찰과 분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 개선시켜나가는 과정

 

 

《모집부문 : 고객디자인단 일반국민 참여자》

 

~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첨부파일 참조 ~

 

 

1. 모집부문 : 고객디자인단 일반국민 참여자 (10명 내외)

 

2. 지원자격 : 공공디자인 관련학과 전공자 (학생, 일반인)

※ 공공디자인 관련학과 : 공공디자인 전문인력에 관한 기준(문화체육관광부 고시 제2018-05호)

※ 학생 :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예정자

 

3. 참여사업

구 분

세 부 주 제 명

1

시민참여형 디자인 특화 (경부선 양재IC ~ 신갈JC)

2

문제해결형 디자인 개선 (넛지디자인, 유니버설디자인)

 

4. 활동기간 : 2019. 4 ~ 2019. 11

 

5. 활동내용

가. 이용자 중심의 시설물 디자인 개발과정 팀원으로 참여

나. 디자인개발 관련 현장답사, 아이디어 회의, 워크숍 등 참석

다. 자료수집, 이용자 요구분석, 대상선정, 디자인 컨셉설정, 디자인 구체화, 시안작성 등 시설물 디자인 개발과정 참여

 

6. 모집기간 : 2019. 4. 3(수) 09:00 ~ 2019. 4. 12(금) 18:00

 

7. 신청방법 : 지원신청서(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 포함)를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gplee@ex.co.kr)

 

8. 선발절차

가. 지원신청서 이메일 접수 (4월 12일 18:00까지)

나. 지원자 심사 (4월 16일까지)

다. 최종 선발자 개별공지 (4월 17일)

 

9. 선발기준 : 지원신청서 서면심사(전문성, 적극성, 고속도로 이용경험 등)

 

10. 활동혜택

가. 소정의 활동비 제공

나. 우수 아이디어 및 디자인에 대하여 고속도로 현장구현

 

11. 관련문의 : 기술심사처 설계VE팀 이건표과장(☏ 054-811-3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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