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진흥 아이디어 & UCC 공모전 (UCC부문 접수마감연장)

조회수 : 3924

마감

스포츠산업 진흥 아이디어 & UCC 공모전 (UCC부문 접수마감연장)
주최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국민체육진흥공단
접수기간 2015-09-01 ~ 2015-10-02
응모분야 아이디어/마케팅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bookmark facebook kakao link

공모요강

스포츠산업 진흥 아이디어 & UCC 공모전 (UCC부문 접수마감연장)


● 응모자격

전 국민 누구나 (팀은 3인 이내로 구성)


● 응모분야

아이디어 기획 / UCC 제작


● 응모주제 및 제출서류

분야

응모주제

제출양식

아이디어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자유주제 아이디어 기획

ex) 이벤트 기획, 산업 융복합 아이디어, 기존 정책 홍보강화 전략, 프로스포츠 육성방안,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 등

- 아이디어 요약본 1P 이내

- 아이디어 전문

(30장, 20MB이하

PPT 또는 PDF 형식)

UCC

국내 우수체육용구 생산기업의 국내‧외 홍보용 UCC 제작

- 작품설명 1P이내

- (3)분 미만의 순수창작 영상물

720px해상도 이상의 동영상 파일

AVI, MP4, WMV 중 택1


● 접수기간

UCC 부문 : 2015.9.1(화) ~ 10.2(금) 15:00 까지

아이디어부문 : 2015.9.1(화) ~9.18(금) 15:00 까지


● 접수방법

홈페이지(www.sports-contest.co.kr) 온라인 접수


● 추진일정

- 1/2차 심사 : 10월 중 예정

* 아이디어 부문 2차 심사는 PT심사로 진행됩니다.

- 시상식 : 11월 예정


● 시상내역

시상부문

아이디어

UCC

비 고

대 상

500만원(1팀)

문체부장관상

최우수상

300만원(1팀)

300만원(1팀)

공단이사장상

우 수 상

200만원(2팀)

200만원(2팀)

공단이사장상

장 려 상

100만원(3팀)

100만원(3팀)

공단이사장상

- 적합한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규모 변동 가능

- 제세공과금 수상자 부담


● 문의처

운영사무국 02-2233-4027


● 유의사항

- 제출된 서류(프레젠테이션 자료 포함)은 접수기간 종료 후 변경이 불가하오니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을 감안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참가신청 접수확인은 신청 다음날 일괄 메일 회신합니다.

-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더라도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이나 표절 및 복제 등으로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금 환수 등 수상을 취소합니다.

-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제안자에게 있으나 주최측은 제안자와 협의 후 주최측의 수상작품 홈페이지 게시, 전시, 홍보 등 공익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주최 측은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해 비밀을 유지하며 제안자가 아이디어의 반환을 요청할 경우 즉각 반환 또는 폐기합니다. 별도의 요청이 없을 경우 응모된 아이디어는 1년 이내에 폐기합니다. 다만 수상작에 한해서는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폐기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응모된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주최 측과 제안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대화와 협상을 통해 분쟁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영상제작에 사용된 음악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음원이어야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위 공고 내용은 공단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사업입니다.



담당자 인터뷰 시장개척팀 / 장유경

Q. 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합니다.
A. 스포츠에 대해서는 모두가 익숙하지만 스포츠산업이라 하면 아직은 조금 낯설지 모릅니다. 공모전을 통해 스포츠산업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더불어 산업의 잠재력을 확대하고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Q.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A. 가장 중요한 것은 창의성입니다. 오랜 기간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기존의 틀에서 완전히 벗어난 새로운 아이디어를발굴하는 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오히려 외부의 새로운 시각이 사업을 다양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이 될 수도 있기에 창의성을 가장 중심적으로 심사할 예정입니다.

Q.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A. 간혹 핵심 아이디어와 전략에 대한 설명보다 상황분석, 아이디어활용 프로모션 등 부수적인 부분에 더 집중한 작품이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말하고자 하는 주제이므로 작품이 이를 잘 전달하는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PPT의 경우 폰트깨짐 현상과 오탈자가 없는지 제출 전에 한 번 더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Q.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A. 공모전 출품이라고 해서 거창하거나 대단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듯 ‘이건 어때?’ ‘저건 어때?’하며 제안해주세요. 이리저리 치이는 요즘, 공모전을 준비하는 시간동안 무거운 마음보다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공모전/대외활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