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공공의료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조회수 : 5435

마감

2023년 공공의료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주최 보건복지부
주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접수기간 2023-09-25 ~ 2023-11-12
응모분야 아이디어/마케팅, 영상/UCC/사진, 문학/예술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bookmark facebook kakao link

공모요강

응모주제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공공의료’를 이해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쉽게 시각화하여 전달할 수 있는 영상(숏폼) 및 슬로건 콘텐츠

❶ [공공의료 오해 바로잡기] 우리가 생각해왔던 혹은 생각하는 공공의료에 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고 공공의료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콘텐츠

❷ [공공의료 경험․인식] 공공의료 서비스 이용 경험 중 공공의료기관 및 의료진에 대한 긍적적인 경험이나 구체적 사례를 담은 콘텐츠

❸ [공공의료의 중요성과 역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하는 공공의료의 중요성과 역할을 창의적이고 국민이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한 콘텐츠

응모자격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 가능

* 개인 및 팀/기관 단위 참가 가능, 단 팀/기관으로 응모 시 팀명/기관명으로 수상

** 팀 인원 제한 사항: 1팀당 4명 인원 제한

응모일정

접수기간 : 2023. 09. 25. ~ 11. 12.

결과발표 : 12월 초 예정

시상내역

- 보건복지부 장관상 3점, 국립중앙의료원 원장상 5점

구분

상장

상금(만원)

비고

콘텐츠 공모전

3점

보건복지부 장관상

500

- 최우수상(200만원, 1명)

- 우수상(150만원, 2명)

5점

국립중앙의료원 원장상

410

- 장려상(100만원, 2명)

- 혁신상(70만원, 3명)

공모전 참가상

-

-

모바일상품권

- 수상자 제외

* 팀/기관참여자는 대표자 1명만 지급

합계

1,010

 

※ 포상내역은 변경될 수 있음

※ 소득세법에 따른 제세공과금 공제 후 상금 지급

 

접수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접수 : https://www.nmcpublicedu.or.kr/

작품규격

- 숏폼 및 슬로건 2개 영역

 

구분

숏폼

슬로건

세부사항

- 순수 창작 영상(브이로그, 패러디, 인터뷰, 챌린지, 다큐, 타임랩스, 애니메이션 등)

- 공공의료를 간결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문구와 문구에 대한 별도 설명

제출형식

- 해상도 : 1920*1080 픽셀 이상,
세로형 영상

- 분량: 30초 이상 ~1분 이내

- 파일형식 : MP4, AVI, WMV

- 분량: 띄어쓰기 제외 20자 내외 권장

- 한글, 외국어, 기호 등 다양한 표기 조합 가능

- 도안이 가능할 경우 디자인도 제출 가능

문의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02- 6362-3774

  • 본 게시물의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내용에 오타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주최사의 사정에 따라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여 전 반드시 주최사 공식 홈페이지나 공지사항을 통해 최신 공모 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이트(씽유)는 게시된 자료의 오류나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행동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공모전/대외활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