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투인미디어문의 및 요청 : mail@intoinmedia.com
02-2233-4016 (공모전 등록, 배너광고 문의) 02-2233-3925 (공모전 대행 문의)
사업자등록번호 : 201-86-21825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번호 : J1204220140006
대표이사 : 문기숙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1길 26 1203호
마감
주최 | 미래창조과학부, 경상북도, 경주시, IITP |
---|---|
주관 | 실감미디어 성과확산사업단,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
접수기간 | 2015-12-28 ~ 2016-01-29 |
응모분야 | 영상/UCC/사진 |
홈페이지 |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
첨부파일 | 다운로드 다운로드 |
● 공모전 개요
- 공모명: 실감콘텐츠 공모전
- 참가대상
참가구분 | 참가유형 | 비고 |
청소년부 | 개인/4인 이내의 팀 | 중·고등학생 및 해당 연령대의 청소년 |
대학/일반부 | 휴학생도 지원 가능 |
- 공모기간
1차: 신청서 및 시나리오 제출: 2015년 12월 28일(월) ~ 2016년 1월 29일(금)
2차: 완성품 제출 2016년 3월 21일(월) ~ 4월 8일(금)
※ 1차 접수 후 통과된 인원 및 팀에 한해 2차 접수가 가능
※ 1차 심사가 통과된 인원에 대해선 실감효과 제작을 위한 교육 일정이 있음
(세부 교육 일정에 대해선 개별 공지될 예정임)
- 결과발표(홈페이지: ucc.real4dhub.or.kr)
1차: 2016년 2월 11일(목) 16시 (예정)
2차: 2016년 4월 25일(월) 16시 (예정)
- 시상식: 2016년 5월 중 예정(개별 공지)
- 공모 내용: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극복하면서 실재감과 몰입감을 제공할 수 있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실감미디어를 알릴 수 있는 UCC 영상과 실감효과 메타데이터(단, 실감효과는 MPEG-V
표준 기반 실감효과 메타데이터 저작 도구인 ‘REAL4DSTUDIO’를 사용해야 함)
※ 실감콘텐츠 제작 방법
① UCC 영상 제작 (Final Cut Pro, Adobe Premiere 등의 다양한 도구 이용)
② 실감효과 메타데이터 제작 (사업단의 실감미디어 저작도구인 REAL4DSTUDIO를 이용)
※ 실감콘텐츠란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극복하면서 실재감과 몰입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오감을 자극하여
사람과 기술 사이의 교감을 통해 사용자의 이해와 만족도를 높이는 콘텐츠
● 공모전 주제: 「당신이 만들어가는 실감나는 세상」을 주제로 ‘실감다움’을 알릴 수 있는
실감콘텐츠 공모
● 공모전 접수 방법
① 1차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ucc.real4dhub.or.kr)를 통한 서류 온라인 제출
(서류: 참가신청서, 시나리오(시놉시스) 제안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② 2차 접수 방법: 실감콘텐츠(UCC 영상과 실감효과 메타데이터)
- 출품 수: 개인/단체: 1명/팀당 최대 3점까지 가능
- 출품 규격
· 3 ∼ 5분 이내의 UCC 영상과 실감효과 메타데이터
· 출품 영상의 포맷은 확장자 AVI, MPEG, MOV 또는 MP4만 허용
· 영상카메라,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된 영상물 및 디지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영상물
등 제한 없이 출품 가능하고, 문화·관광, 교육·역사, 재난·재해, 광고, 드라마, 예능,
CF, 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
· 영상 사이즈(해상도)는 1280 × 720 이상 (수상작들은 추후 1920 × 1080(30fps) 이상
의 원본을 요구할 수 있음)
· 실감효과는 REAL4DSTUDIO 프로그램 내에서 publish를 통해 최종적으로 산출된
실감 효과 메타데이터 XML파일을 제출해야 함
※ 실감효과의 종류는 10가지(Motion, Light, Flash, Temperature, Wind, Vibration,
Spraying, Fog, Scent, Bubble)로 구성되고, 최소 3가지 실감 효과를 사용해야 함
● 심사 방법 및 기준
○ 심사 방법: 1차 심사 후 1차 심사 통과자에 한하여 2차 완성품 제출 자격 부여
○ 심사 기준
① 창의성과 독창성(30%)
② 실재감과 몰입감(30%)
③ 스토리텔링(구성)(20%)
④ 실감미디어 내용의 전달성(20%)
● 공모전 시상: 2016년 5월 중 상장 및 상금 지급
구분 | 청소년부 | 대학/일반부 | 비고 | ||
시상내용 | 인원 | 시상내용 | 인원 | 1.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규모가 가감될 수 있음 2. 1차 심사 후 2차 접수자 전원 시상 대상임 | |
대상 | 상장 및 상패, 300만원 | 1명 | |||
최우수상 | 상장, 50만원 | 2명 | 상장, 150만원 | 2명 | |
우수상 | 상장, 20만원 | 5명 | 상장, 100만원 | 2명 | |
장려상 | 상장, 보조배터리 | 30명 | 상장, 보조배터리 | 20명 |
※ 공모전 홈페이지(ucc.real4dhub.or.kr) 게재 및 개별통지
● 공모전 설명
○ 응모작품은 1인(또는 팀)당 3점 이내로 제출 가능하며 각 분야별 중복 시상은 불가함
○ 응모작품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개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출품된 작품은 별도로 반환되지 않음
○ 응모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전 표준 가이드라인(‘14,4월)」에
따라 응모자에게 있으며, 주관자(실감미디어 성과확산사업단)가 수상작에 한하여 결과
발표 및 시상식 등의 비영리적인 목적에 대한 활용으로 일정기간 전시 또는 일간지,
홈페이지, 기타 인쇄물 등에 게재하거나 수상작 모음집 발행에 대해서는 저작권자(공모자)
가 본 공모전에 출품한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
○ 공모 작품 수 및 공모작의 수준에 따라 시상을 가감할 수 있고 심사 결과 우수작품이
없는 경우 해당등급의 시상을 하지 않을 수 있음
○ 각종 기본 제출사항 등을 구격에 맞게 준수하지 않은 출품작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공모하는 모든 작품은 초상권, 저작권, 음원, 소유권, 대여권 등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고,
이와 관련된 분쟁은 출품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음
○ 수상작의 저작권 등 분쟁에 따른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공모자에게 있으며, 공모자는
공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출품작의 이미지, 폰트, 음악, 영상 등은 타인의 저작권
침해가 불가)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함
○ 본인 작품이 아니거나(표절 등) 국내외 기존 작품 모방, 다른 공모전에 출품한 동일 사실
이 밝혀졌을 경우에는 수상을 취소하고 시상금은 환수 조치 됨
○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양 당사자
(저작권 피의자와 피해자)는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해야 함
○ 초상권, 저작권, 명예훼손 문제 등 출품작품과 관련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출품자(또는
팀)이 부담함
○ 공모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출품작에 대한 복제, 배포, 수정 등의 비영리적인 권한
은 실감미디어 성과확산사업단에 있음
○ 영리(상업)적 목적으로 제작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됨
○ 작품이 인터넷을 통해 알려진 경우 기 발표된 것으로 인정함
○ 실감미디어 성과사업단의 사업 및 본 공모전의 취지를 위반하는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타인명의의 공모는 불가능하며 필명인 경우 반드시 본명을 밝혀야 함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함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공모전 서류 접수 및 시상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서를 1차 서류 접수 시 별도로 받을 예정임
● 문의사항
- 실감미디어 성과확산사업단 실감서비스팀 (054-740-4791)
- 담당자 메일: real4ducc@gmail.com
※ 본 공모전은 실감미디어 성과확산사업단(www.real4dhub.or.kr)이 주최합니다.
실감미디어 성과확산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 경상북도, 경주시가 지원하는 실감미디어산업 R&D기반구축 및 성과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실감미디어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