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려은단 후레시오 더 민트 디자인 공모전

조회수 : 2040

마감

제1회 고려은단 후레시오 더 민트 디자인 공모전
주최 고려은단
접수기간 2012-09-01 ~ 2012-09-30
응모분야 광고/디자인/웹툰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bookmark facebook kakao link

공모요강

 

● 공모주제

후레시오 더 민트의 패키지에 적용될 젊고 새롭고 독창적인 그래픽 아트워크

 

● 참가대상

전국 대학(원)생 및 휴학생(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

 

● 공모일정

- 접수 9월 1일 ~ 9월 30일     

- 심사 10월 1일 ~ 10월 5일

- 수상작 발표 10월 9일 예정     

※시상식 일정은 추후 발표

 

● 제출양식 및 응모방법

후레시오 더 민트 홈페이지 www.fresh-o.com/themint 팝업창에서 다운로드 받은 지원서를 작성하여 작품파일과 함께 이메일 제출 fresh.o.themint@gmail.com

작품 파일형식 JPG, 가로세로비율 3:5, 용량 5mb이하

수상작에 한해 추후 원본파일(300dpi이상)을 제출해야 함

 

● 문의처

온라인: 후레시오 더 민트 홈페이지 하단의 contact

공모전 운영 사무국: 02-2233-4016

 

● 시상내역

- 대상 1명(팀): 상금 200만원, 상장

- 우수상 1명(팀): 상금 100만원, 상장

- 장려상 2명(팀): 상금 50만원, 상장

- 입선: 소정의 사은품, 상장

※추가혜택

후레시오 더 민트 패키지에 작가 소개와 작품 적용

자신의 작품이 적용된 제품 증정

 

● 주의사항

- 출품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주최사에 귀속됩니다.

- 출품작은 국내외 미발표작에 한하며, 타 공모전 입상작 및 표절작은 입상이 취소됩니다.

- 수상작은 주최사의 필요에 의해 디자인을 수정 또는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출되는 응모작품의 수준에 따라 수상작을 일부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중복응모는 가능하지만 중복 수상하지 않습니다.

- 응모작은 초상권,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할 것을 전제로하며 위반 시 응모자 책임이 됩니다.

-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1. 이번 디자인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외국인이나 기성세대의 기호에 맞게 생산된 대부분의 기존 민트 제품들은 특유의 맵고 알싸한 맛 때문에 여성이나 젊은 소비자들 입맛에 맞지 않아 국내에서는 큰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고려은단이 출시한 ‘후레시오 더 민트’는 이런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 우리나라 현대 여성의 입맛과 젊은 세대의 감각에 100% 맞춘 자연의 상쾌함을 담은 신개념 민트입니다.

이번 공모전은 ‘후레시오 더 민트’ 브랜드에 걸 맞는 참신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더 나아가신개념 캔디인 ‘후레시오 더 민트’라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 신진작가들의 작품 홍보 극대화를 도모한다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감각 있는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기회의 장을 열어줌으로써 젊은 아티스트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후레시오 더 민트’는 신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패키지에 입혀 소비자들에게 상쾌한 민트를 즐기면서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수집할 수 있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손 안에 들어오는 예술 작품’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 여성의 입맛과 젊은 세대의 감각에 맞춘 신개념 민트라는 브랜드 컨셉과 손 안에 들어오는 예술작품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자신만의 개성과 감성을 창의적으로 잘 표현한 작품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3. 이런 작품이 접수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것이 있나요?

 이번 공모전은 작업 형식에 상관없이 어떤 형태의 작품으로든 응모가 가능합니다. 후레시오 더 민트 제품이라는 브랜드 컨셉과 이미지에 부합되는 개성 있고 참신한 작품이라면 어떠한 작품이든 환영합니다.

 

4. 작품 응모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공모전 수상작들은 향후 작가 소개와 함께 후레시오 더 민트 패키지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추후에 초상권, 저작권 등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국내외 발표작이나 타 공모전 입상작은 원칙적으로 응모가 불가능 합니다. 반드시 신진 작가분들의 국내외 미 발표된 작품으로 응모해주시기 바랍니다.

 

5. 공모전 수상작품은 상품화라는 좋은 기회가 있는데요, 그 외에도 활용계획이 있으신가요 ?

 수상작들은 고려은단의 브랜드로서 다양한 매체에 기사화는 물론 지속적인 홍보, 프로모션,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신진작가들은 여러 언론 매체나 홍보 채널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레시오 더 민트가20~30대 여성과 대학생 등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젊은 층으로의 소비층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6.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릴께요

고려은단은 1946년 설립, 65년 전통의 국내 최대 은단 생산업체입니다. 현재는 은단이라는 OLD한 이미지를 벗고 고함량 비타민C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고려은단 비타민C1000, 상큼한 비타민C 쏠라C, 나이, 성별,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종합비타민 비타플렉스 등으로 국내 비타민 시장을 선도하는 비타민 선두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후레시오 더 민트 출시를 계기로 열정 가득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참여와 지원으로 함께 성장해가는 대한민국 대표 민트 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공모전/대외활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