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투인미디어문의 및 요청 : mail@intoinmedia.com
02-2233-4016 (공모전 등록, 배너광고 문의) 02-2233-3925 (공모전 대행 문의)
사업자등록번호 : 201-86-21825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번호 : J1204220140006
대표이사 : 문기숙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1길 26 1203호
마감
2012 현대오일뱅크 대학생 마케팅 IDEA공모전
● 주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아래 과제 중 1개 이상 선택 가능)
- 당사 CM Song
현대오일뱅크의 이미지와 본질, 비전을 표현하는 CM song
1. 가사가 있는 노래
2. 연주곡 및 후반부 징글(기업 명칭을 짧게 노래함)
3. 징글
- 주유소 유외사업 아이템
주유소에서 시행할 수 있는 유류 제품 판매업 외 사업 아이템
- 정유업계 신사업 아이템
정유사에서 석유정제 및 판매업 외 시행 적합한 사업 아이템
- 주유소 벽화(Art wall)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방화벽에 적용할 벽화 공모
*가능하다면, 당사 주유소 사전 방문을 권장하며, (OO주유소 적용 예시) 형태로 제출 환영
● 공모기간
2012년 9월 24일(월) ~ 28일(금)
● 공모대상
응모 접수일 기준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개인 또는 2인 이내의 팀으로 응모 가능
● 시상내역
대상(1팀) : 상장 및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1팀) : 상장 및 상금 300만원
우수상(1팀) : 상장 및 상금 200만원
아이디어상(3팀)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접수 방법
참가신청서 다운로드(씽유닷컴내) 하여 과제에 맞는 제출물과 함께 우편/방문제출
● 제출물
과제1 : 음원류(CM Song 등)
-CD 제출(파일 형식 : CDA, MP3, WMA)
과제 2,3
- 20페이지 이내의 마케팅 기획서(출력물) 및 CD 제출(PPT 파일/10MB 이하)
과제4 : 그래픽 류
- A1사이즈(841X594mm)의 컬러프린트 출력물
● 수상작발표
2012년 10월 12일(금) 이후 발표예정(개별 통보)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홈페이지 게재
● 문의/접수
(주)인투인미디어 02)2233-4016
서울 중구 신당동 422-1 청화빌딩 301 (마감일 우편소인까지 유효)
1.이번 아이디어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정유업계는 타 업계와는 조금 다르게 독과점이며 신제품이 출시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마케팅 활동 범위가 상대적으로 좁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현업에 근무하는 임직원분들의 아이디어를 통하여 기획할 수 있는 아이템에는 제약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에 대학생 여러분들이 신선한 시각으로 정유업계를 바라보고 창의적인 발상을 한다면, 업계 종사자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바램 속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으며, 금년으로 3회차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논문 형식의 공모전인 <주유소 유외사업 아이템>과 <정유업계 신사업 아이템>공모와 더불어, 당사 <CM Song>, <주유소 벽화(Art wall)> 공모 등 재미있는 주제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다방면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2.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공모 주제에 따라 모두 다르기에 한 가지만 말씀 드리기가 힘듭니다만, 중점사항은 대학생분들의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리 창의적이라도 현실적인 측면이 결여되어 실현 가능성이 없다면 단순 아이디어에 그치기 때문입니다.
3. 이런 작품이 접수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것이 있나요?
정유업계에서 근무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완벽한 지식을 겸비한 작품이 접수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조금 더 현대오일뱅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식을 습득하려 노력하는 한편, 실제 적용 가능한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작품이 많이 접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작품 응모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참가신청서를 반드시 첨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유는, 작품 제출자를 식별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당사의 주요 행사에 초청하거나, 저녁에 조촐한 식사자리에 초대하는 등 공모전을 통해 맺어진 인연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싶어서 입니다.
5. 공모전 수상작품은 어떤 식으로 활용이 되나요?
수상 작품은 당사 실제 당사 업무에 적용 가능 여부를 검토하여 적절하다는 판단을 얻을 경우 현업에 적용하게 됩니다. 아울러, 경영진에서는 대학생 공모전을 통하여 접수된 작품이 현업에 활용되어 성과를 창출할 경우 해당 시점에 상금과는 별도의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6.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릴께요
사회가 발달하면서 과거 대비 다양한 정보를 접할 기회도 많고, 교육의 기회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생각을 현대오일뱅크 대학생 마케팅 IDEA 공모전을 통하여 마음 껏 펼쳐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