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자 Interview 한국토지주택공사 총무고객처 오동현
공모전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Design the better life with LH’로 본사 사옥과 조화롭고 지역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힐링 공간에 어울리는 미술 작품을 공모합니다. 청년작가들의 창작 의욕 고취를 통해 순수문화예술 진흥에 기여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습니다.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있을까요?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모지침서, 현장설명서 등 공모 안내 자료를 충분히 숙지하고 현장 답사를 한다면 공모전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작품이 옥외에 전시되므로 금속재, 석재 등 내구성 있는 소재를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작품 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예술성, 주변 환경과의 조화성, 안정성, 보존성 등 4개 항목에 중점을 두고, 심사할 계획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옥과 조화를 이루면서 둘레길을 특화할 수 있는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되기를 기대합니다.
공모전 수상작은 추후에 어떻게 활용하실 계획인가요?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사옥 내 둘레길에 수상작들을 활용한 조각 공원을 조성하여 지역 주민들과 예술 작품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향후 본사 사옥 밖의 문화 예술 공간에도 전시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공모전과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지난 공모전에는 재학생만 참여할 수 있었으나 올해 공모전에는 졸업자(만 3년 이내)도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또한 제작비 지원금도 지난 공모전 대비 2배로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지난 공모전에는 어떤 작품이 수상했나요?
대상작은 정지민, 황예은 님의 ‘연(緣)’이란 작품입니다. 하나의 선이 꼬여서 하트 모양을 만들고, 그 선이 양쪽에서 하트를 묶은 듯한 모습을 형상화하여 사람들 사이에 맺어지는 관계를 표현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 새소식 > 공모안내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주최사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