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 인터뷰] 제3회 효 문화 콘텐츠(만화, 캐릭터) 공모전 '대상'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18-11-21

facebook kakao link

주최대전효문화진흥원

공모분야만화,캐릭터


Q. 어떤 계기로 공모전에 응모하게 되었나요?
A. 사이트에서 캐릭터 공모전 위주로 찾아보던 중 효문화 콘텐츠 공모전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국민들의 효문화 중요성 인식 확산 및 전 국민의 효행 실천의식 제고라는 좋은 취지를 가지고 있어 다른 공모전보다 눈에 띄었고 관련 주제를 다뤄보고 싶어 응모하게 되었습니다.

Q.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었나요?
A. 효문화 콘텐츠 공모전은 지게 효자 ‘이군익’ 선생님 이라는 주제가 정확하게 나와 있었습니다. 주제에 맞는 컨셉을 위하여 뉴스 기사, 사진, 그림 자료 등 다양한 곳에서 사전 조사를 하던 중 ‘이군익’ 선생님 모습이 훈장님을 연상시켜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습니다.

Q. 출품작을 준비하는데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이군익’ 선생님의 모습과 직접 행하신 효도가 캐릭터에서 어떻게 하면 강조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중국에서 ‘이군익’ 선생님의 효행이 알려져 있어 중국 뉴스도 번역하며 조사에 신중을 기했습니다. ‘이군익’ 선생님의 굳은 의지와 변함없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얼굴형과 이목구비 등 디테일 한 부분까지 여러 번 수정하였습니다.

 

Q. 공모전 준비 시 유의사항이나 도움이 될 만한 조언 부탁해요!
A. 주최 측이 제시한 주제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아이디어는 다양한 곳에서 나옵니다. 참여하는 공모전의 지원 부분이 캐릭터일 경우 관련 자료만 찾지 말고 전년도 수상작, 광고, 패키지, 뉴스 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꼼꼼하게 조사해야 합니다.

Q. 꼭 하고 싶은 말이나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해요!
A. 값진 상을 타게 돼 정말로 기쁘고 감사합니다. 이번 공모전 덕분에 탄생한 ‘효장이와 호길이’도 취지에 맞게 일상 속 누군가의 효심을 일깨워주는 상품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