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 인터뷰 ] 깨끗한 바다 만들기 UCC 및 표어 공모전 UCC부문 '대상'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19-02-08

facebook kakao link

주최해양환경공단

공모분야UCC 및 표어


Q. 어떤 계기로 공모전에 응모하게 되었나요? 
A. 어릴 때부터 대구에서 지내 바다오염에 대해서는 항상 대중매체를 통해서만 접했습니다. 내륙지방에만 있다보니 바다오염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바다오염의 심각성을 깨닫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Q.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었나요?
A. 바다오염이라 하면 보통 해변이나 바다에 쓰레기를 버리는 일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바다 주변이 아닌 산과 들, 하천 등 전국 어디에서든 무심코 버리는 쓰레기로 인해 바다오염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Q. 출품작을 준비하는 데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영상에 사용할 깨끗한 바다를 찾는 것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오염된 바다를 어떻게 촬영할까 고민했는데, 오염된 바다는 촬영하기 쉬웠고 깨끗한 바다는 연출하여 찍은 것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Q. 공모전 준비 시 유의사항이나 도움이 될 만한 조언 부탁해요!
A. 유의사항은 특별히 없습니다. 제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간단명료한 단어를 선정하고, 그 단어를 뒷받침해주는 영상이 어우러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꼭 하고 싶은 말이나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해요!
A. 3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장교로 6년간 군복무 후 18년도에 전역한 뒤, 공익광고나 지역홍보 영상을 만들고 싶어서 6월부터 무작정 홀로 시작했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큰 상을 목표로 시작한 것은 아니었지만, 큰 성과를 거두어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를 항상

응원해주는 가족과 지인분들께 너무나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