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대외활동

202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마감
조회수 : 2307
202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주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주관 방송통신위원회
접수기간 2022-08-11 ~ 2022-09-15
응모분야 아이디어/마케팅, 광고/디자인/웹툰, 영상/UCC/사진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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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요강

응모주제

응모부문 및 주제

· 부문 
─ 일반부문 : TV (스토리보드) / 인쇄 
─ 특별부문 : 영상 / 이모티콘
· 주제 : 자유 주제

응모자격

응모자격 : 전국민 (주한 외국인 참여 가능, 단 한글 작품에 한함)

  • 일반부 : 제한없음(대학원생은 일반부)
  • 대학생부 :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 청소년부 : 초, 중, 고등학생 또는 만 9세 이상 ~ 18세 이하의 청소년(청소년증 발급 가능 대상) 
    ※ 개인 혹은 팀(최대 3명)으로 응모 가능하며, 부문별 3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자세한 사항은 출품 규정 참조) 
    ※ 학교 재학 여부는 공고일(2022년 7월 18일) 기준 
    ※ 추후 각 부문별 지원자격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함(학생증, 청소년증 등)
시상내역

시상내역

구분

시상내역

상금

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

특별부문

TV

인쇄

TV

인쇄

TV

인쇄

영상

이모티콘

대상
(대통령상)

1편

1천만원

금상
(방통위원장상)

1편

1편

1편

1편

1편

1편

-

-

각  4백만원

은상

1편

1편

1편

1편

1편

1편

-

-

각 3백만원

동상

1편

1편

1편

1편

1편

1편

-

-

각 2백만원

장려상

1편

1편

1편

1편

1편

1편

-

-

각 1백만원

특별상

-

-

-

-

-

-

2편

2편

각 3백만원

29편

82백만 원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시상내역은 심사결과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접수방법

응모 및 접수 방법

  • TV/인쇄 : 온라인 응모·접수 ▶  https://psa.kobaco.co.kr - 공익광고제 공모전
  • 영상 응모 방법

※ 유튜브에 업로드 후 온라인 응모·접수 ▶  (https://psa.kobaco.co.kr) - 공익광고제 공모전

- 업로드시 제목을 반드시 "2022 kobaco 공모전_작품명" 형태로 업로드 
(제목 예시 : 2022 kobaco 공모전_환경을 지키자)

※ 영상을 업로드 한 유튜브 주소(URL) 및 출품 정보 등을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응모·접수 시 기입

※ 심사 시, 등록한 URL에서 영상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 시스템 및 서버 문제 등으로 인해, 접수 마감 기한을 놓칠 수 있으므로 주의

  • 이모티콘 응모 방법

※ 온라인 응모·접수 ▶  (https://psa.kobaco.co.kr) - 공익광고제 공모전 

※ 접수파일은 개별 이미지 파일 16개와 모음 파일 1개, 총 17개 파일을 압축 후 1개의 압축파일로 제출

- 개별 이미지 파일 명 : 제목_번호 
  (예시 : 이산화탄소 줄이기_1, 이산화탄소 줄이기_2 등)

- 모음 파일 : 제목_모음.jpg (예시 : 이산화탄소 줄이기_모음)

- 압축파일명 : 제목_파일수 (예시 : 이산화탄소 줄이기_17개)

  • 접수 시 본명만 사용해야 함(예명 등 사용 시 수상작에서 배제됨)

 

접수기간

응모 및 접수 기간

  • 2022년 8월 11일(목) ~ 9월 15일(목) 16시

※ 접수 기간 절대 엄수. 마감 기한이 지나 접수된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됨(마감일 접속량 증가로 신청 및 접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 일정은 진행상황 등에 따라 변동 가능

기타

발표

  • 2022년 11월 24일(목) 시상식에서 수상자 발표 예정

주의사항

  • “출품규정” 메뉴를 반드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출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 공모전 접수 마감 기한을 꼭 숙지하시고, 마감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 표절이나 타 공모전 기 수상작품으로 판명 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만약 수상 후에 그 사실이 밝혀질 경우에는 수상을 무효화하고 상패 및 상금을 환수조치 합니다.
  • 기존의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는 별도로 삽입하지 않습니다또한 출품작에 공익광고협의회 로고 사용을 금지합니다.
  • 출품작에 사용한 단어, 문구 등은 한글 맞춤법, 외래어 표기법 등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경우에도 수상자에게 귀속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작과정에서 발생하는 초상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음원 등의 이용에 있어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작에 사용되는 이미지, 사진, 음원, 폰트 등은 창작권, 저작권이 소멸 되었거나, 제작자(참가자)가 이를 해결한 저작물이어야 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주최자는 응모작 유출 방지 등의 주의의무를 다하며, 수상하지 않은 응모작을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합니다.
  • 주최자는 비영리 및 공익적 목적으로 수상작을 독점적으로 복제·전시·공중송신할 수 있으며, 공익광고 대국민 확산을 위한 교육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추후 입상 시 공모전 요강에 기재되어 있는 이용 방법 및 조건의 범위 안에서 저작물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고,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수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합니다. 
    ※ 원활한 저작물 활용을 위해 주최자가 저작권 및 저작물 이용 권리에 대한 증빙서류 작성 등을 요청할 경우,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향후, 주최자가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전부 또는 일부)을 양수할 필요가 있거나, 공모전 요강에 공고된 범위를 넘어 수상작을 이용할 경우, 저작자와 별도로 합의하여 정하도록 합니다.
  • 공모전 주최자는 수상작 활용 시 수상자의 저작인격권을 존중, 원칙적으로 저작자인 수상자의 성명을 표시하고, 수상작의 내용, 형식 및 제호의 동일성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단, 필요시 원작자와의 협의를 통해 작품을 일부 수정·변경할 수 있습니다.
  • 향후 공모전 출품작 저작권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주최자와 저작자는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하도록 합니다.
  • 응모자는 공모전의 저작권과 관련한 이의 사항이 있을 경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을 통해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모전 접수 시 실수가 많은 사례

① 실제 응모분야와 다르게 신청하는 경우 
- TV 스토리보드를 인쇄 부문으로 올리는 경우, 대학생인데 청소년부로 신청하는 경우 등 

② 동일 작품 중복 응모 

③ 모집요강에서 제시한 확장자와 다르게 제출하는 경우(JPG 파일을 PNG 파일로 올리는 등)
- 모집요강에 따른 파일명과 확장자 등을 확인하신 후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④개인(팀)당 부문별 3개의 작품을 초과해서 지원하는 경우

기타

  • 공모전 본심 진출작 대상 NFT 발행 서비스 제공(본심 진출자 중 신청자에 한함) 
    ※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별도 공지
문의처

문의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02)2144-0306  
    ※ 아이작(Aisac) 이용 문의 : 02-731-7347 (10:00~18:00)
  • 본 게시물의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내용에 오타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주최사의 사정에 따라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여 전 반드시 주최사 공식 홈페이지나 공지사항을 통해 최신 공모 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이트(씽유)는 게시된 자료의 오류나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행동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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