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사 인터뷰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명소 아이디어 공모전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19-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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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최경기도

공모분야아이디어

 
경기도가 다양한 시각의 지역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명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 관광 프로그램 등 관광 상품화 가능성이 있는 자원 발굴을 주제로 여행 에세이, 사진, 카드뉴스, 동영상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경기도를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1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분야별로 당선작을 선정하여 총 193명에게 총 1천 5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담당자 Interview 경기도청 지역특화관광팀 박금선 주무관, 경기관광공사 국내사업팀 김연진 과장

공모전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경기도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명소와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관광을 독려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습니다. 선정된 공모 작품(사진, 영상, 카드뉴스, 여행기사)은 DB로 구축하고, 다양한 형태로 가공하여 경기관광공사 포털사이트, SNS, 경기도청, 지자체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참가자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경기도 곳곳에는 문화예술자원, 역사자원, 자연자원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있습니다. 요즘 열풍인 뉴트로, 골목여행 등 시간의 흔적을 지닌 관광자원도 숨겨져 있습니다. 이처럼 현재 트렌드에 부합하는 숨겨진 관광 자원을 찾은 후 공모전에 맞는 형식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공모 요강에 기재된 ‘경기도 명소 100선’을 제외한 관광명소를 중점으로 공모에 응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품 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전반적으로 관광 콘텐츠의 참신성(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명소), 활용성, 독창성 등을 두고 심사위원들이 평가할 계획입니다. 공모 주제에 부합하는‘경기도 구석구석’, ‘새로움’을 중점에 두고 다양한 시각에서 관광 콘텐츠를 바라볼 계획입니다.

참가자들이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타인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도용하거나 여행 기사를 표절한 작품은 출품이 불가합니다. 또한 카드뉴스의 경우 상업용 폰트를 이용해 제작 부탁드립니다. 향후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참가자 본인이 촬영한 작품과 여행기를 작성해 주세요. 그 외 공모 요강에 게재된 제출서류, 출품형식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

참가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경기도에는 알려지지 않은 보석과 같은 관광 콘텐츠가 구석구석 숨겨져 있습니다. 여러분이 다녀온 숨겨진 명소, 관광 프로그램 등 관광 상품화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 발굴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직접 발굴하고 제작한 경기도 관광 콘텐츠를 기대하며, 사랑도! 여행도! 경기도!

주최사 소개
 
경기도는 세계에 자랑하는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내·외국인들이 경기도의 테마파크, 역사문화자원, 예술자원, 관광자원 등을 즐겨 찾습니다. 31개 시·군의 구석구석 숨겨진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홍보마케팅을 진행하여, 대한민국 관광 중심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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